본문 바로가기

나만의트랜드

2022년 나만의 트랜드

작년 이맘때쓴 나만의 트랜드 글을 보면서 어느 정도 지켜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는데, 나름 노력은 했지만, 개인적인 일이 생겨서 쉽지 않은 부분들이 많았다.

건강도 잘 못챙겨서 당수치도 올라가고, 살도 좀 더 찌기도 하고, 

같은 것을 매해 적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한발짝 나간다는 느낌이 드는 것도 있다.

나름 독서는 꾸준히 하고 있고,  spring security 나 APM 관련된 부분들은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에 적용해서 성과를 보는것도 있다.

JPA를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단순한 강의와 교육만으로 성능에 대한 불안한 부분이 있어서 mybatis 정도로 우선은 만족하는 것도 있다.

비교적 같은것이겠지만, 그래도 한발씩 나가는게 나름 느껴지고 있기 때문에 다시 맘 잡고 올한해를 시작해보고자 한다.

1. 지각하지 말자.

   같은회사를 오래 다니다 보니 익숙해져 있나보다 좀 더 일찍 일어나서 지각하지 말자. 회사가 이사해서 더 가까와졌는데도 불구하고 지각하는것 자체가 내가 너무 느슨해진게 아닌가 싶다. ㅠㅠ

2. 건강 챙기자

   체중 : 80Kg (78Kg 까지는 무리다. 지금 84정도로 늘어서 다시 시작해보자)

   하루 30분 이상 걷고는 있지만(요즘 일이 있어서 운동도 쉽지 않다.ㅠㅠ) 식단 조절 실패다.  식단 조절에 신경쓰자.

3. 독서 (1년에 100권)

   종류에 상관없이 우선 100권씩 읽고 있는데, 올해는 환타지나 무협등이 있다보니 쉽게 달성한듯한 느낌이 든다.

   우선 이부분은 좀 줄이고, 영어 원서, 투자 관련( 약간의 주식을 시작하면서 많이 알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서적,

    그리고, 고전 위주로 읽도록 해봐야 겠다.

4. 기술을 익히고, 익숙하게 해보자.

    확실히 운영시스템에 적용을 해보니, 좀 더 많이 접하고 노력하게 된다. 적용하기 힘든 부분은 토이프로젝트라도 만들어봐야겠다.

    - 스프링부트를 이용한 Spring security, JPA, Vue.js 등 학습 및 적용.

    - Kafka 스터디 / elastic search 를 활용한 검색엔진 토이프로젝트 진행.

    - 요즘 퀀트 투자 관련 공부를 하는데, 주식 관련 데이터 분석 관련 토이프로젝트 진행.